본문 바로가기

주식 달력 [배당락일][공시][IPO]

( !! ) 금융시장과 재테크정보

역사왜곡 드라마 '조선구마사', '철인왕후'

방영 취소→장동윤 사과까지…'조선구마사' 역사 왜곡 파장

 

역사 왜곡 논란의 파장은 예상보다 더 컸다. 방송은 폐지됐고 주연 배우는 사과의 글을 올렸다.
장동윤 뿐 아니라 장동윤의 소속사 동이컴퍼니도 사과 글을 올렸다. 

결국 SBS는 26일 "본 드라마의 방영권료 대부분을 이미 선지급했고, 제작사는 80% 촬영을 마친 상황"이라면서도

"이로 인한 방송사와 제작사의 경제적 손실과 편성 공백 등이 우려 되지만, SBS는 지상파 방송사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방송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제작사 스튜디오플렉스와 크레이브웍스는 드라마의 제작을 중단하고 해외 판권 계약 해지했다.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도 중단했으며, 드라마의 공동제작 및 부분투자로 참여했던 롯데컬처웍스도 투자를 철회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조선구마사'의 역사 왜곡 논란이 방송 취소까지 이어진 것은 예민한 시국의 영향도 컸다.

현재 중국은 한복이나 갓, 김치 등을 중국의 전통문화라고 주장하는 '신 동북공정'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도 중국의 이 같은 주장을 둘러싸고 우리나라와 중국 누리꾼들이 날선 대립을 펼치고 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비빔밥 광고를 내는 등 우리 문화 홍보에 앞장섰던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발언.

'조선구마사' 역사 왜곡 논란에 대해 최근 "중국이 한복, 김치, 판소리 등을 자신의 문화라고 주장하는 '新 동북공정'을 펼치고 있는 와중에 또 하나의 빌미를 제공한 셈"

"제작진 역시 입장문에서 '예민한 시기'라고 언급했듯이, 이러한 시기에는 더 조심했었어야 한다"

네이버TV에서 볼 수 있었던 다시보기와 클립 영상도 모두 삭제된 상태다.

CJ ENM의 온라인동영서비스(OTT) 티빙에서도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

 

철인왕후에서 주연을 맡았던 배우 신혜선과 광고모델 계약을 맺은 마스크 제조업체 ‘위머스트엠’이 일부 네티즌의 질타를 받은 것이다.

위머스트엠은 항의가 이어지자 전날 신혜선의 광고 사진을 내리고 1100만장의 마스크 생산을 보류했다가, 내부 논의를 거친 뒤 이날 광고를 재개했다.

 

 [박계옥 작가 관련 기사]
https://dailyfeed.kr/1117967/161695140434

[영상] [박계옥 작가 손절 ing…] "조선구마사가 쏘아 올렸다!" 드라마 ‘철인왕후’ 다시보기 중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가 역사왜곡 논란으로 방송 2회 만에 폐지된 가운데 논...

dailyfeed.kr

3.26 기준 주가

 

조선구마사 제작사 YG 스튜디오플렉스
철인왕후 제작사

 

 

 

철인왕후 TVING

 

출처

www.jt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7849

www.chosun.com/culture-life/broadcast-media/2021/03/26/X4RUSEFCAVGE7ILHLQYL2AHXZE/

 

반응형

대한민국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