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달력 [배당락일][공시][IPO]

( !! ) 금융시장과 재테크정보

블랙핑크 로제 'On The Ground'

21일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12일~3월18일)에 따르면 로제의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정상에 올랐다. 

 'On The Ground'는 공개 시점 동시 접속자 수 120만 명을 넘겨 K팝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ere)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24시간 만에 4160만뷰를 달성하며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지난 12일 발표된 ‘온 더 그라운드’ 음원은 발매 직후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지난 1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역시 ‘온 더 그라운드’였다. 지난 20일에는 1억뷰를 돌파했다. 남녀를 통틀어 놓고 보면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이어 두 번째 빠른 속도다.

 

 유튜브에서의 흥행과 더불어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19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43위로 첫 진입했다.

 발매 당일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까지 밟은데 이어 빌보드와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차트까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이름을 올리며 로제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했다.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화려하고 웅장한 영상미는 물론, '초심'을 이야기하는 노랫말이 로제의 풍부한 감정 연기와 어우러져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세계 각국 팬들을 통해 뮤직비디오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리액션, 커버 영상이 쏟아지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youtu.be/CKZvWhCqx1s

한편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총 27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 중이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꾸준히 늘어 현재 5900만명 이상이다.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로, 유튜브 내 아티스트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YG 주가: 3.19일 앨범발표 이후 상승

반응형

대한민국 정책브리핑